일상/2021

2021년 신년 목표

Aridom 2021. 1. 2. 23:00

취업 후 사내 Wiki 말고 외부 블로깅을 하는 일이 사라져 버렸다.

 

그 결과 너무 하는 일에만 익숙해져 버리고, 새로운 걸 정리하지 않으니 나만의 것으로 만들지 못했다.

나 나름대로 사내 Wiki에 열심히 정리한다 해도 결국은 회사일, 내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은 크게 없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1년 새해를 맞아 나만의 목표를 잡고,

블로그를 통해 정리를 시작하고자 한다.

작심삼일만 안 된다면...

이러한 일을 하기 위해선 역시 목표의식을 가져야 뭐든지 끝까지 가기 마련인 것 같다.

 

취업하기 전엔 어떻게든 기술들을 머리에 담으려고 블로그 정리뿐만 아니라 노트 정리도 같이했었는데,

지금 다시 생각하면 어떻게 그렇게까지 했는지 신기할 뿐이다...

 

따라서 입사 1년을 맞아 2021년에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성실히 임했으면 한다.

내년[2022년]에 오늘 작성한 목표들이 얼마나 달성됐는지 꼭 확인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No 목표 비고
1 대출갚기 취업생활하면서 빌린 생활비 대출을 다 갚는다. 왠만해선 3월달까지는 갚도록 하자.
2 토이 프로젝트 설계 및 구현 입사초기에 과제로 내준 웹사이트 개발 프로젝트말고 진행한 토이 프로젝트가 없다...
이번엔 꼭 내가 만들고 싶었던 프로젝트를 개발해보도록 하자.
3 기술서적 리뷰 회사를 다니면서 그래도 책은 본 것 같다. 못해도 6권...? 근데 읽고 정리를 안 하니 결국 도로묵이 되더라.
못해도 2개월에 1권씩은 다 읽고 리뷰할 수 있도록 하자.
4 Toeic & Toeic Speaking 토익은 2월달에 만료된다... 이번에 다시 새로 갱긴할겸 저번에 달성하지 못한 900점을 따도록 하자.
5 백준 알고리즘 코딩을 하면서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기에 가작 최적의 방법은 알고리즘 문제를 푸는게 최고인것 같다.
못해도 격일 간격으로 한 문제씩 풀고 리뷰할 수 있도록 하자.
6 Big Data 공부 및 자격증 취득 사실 웹 개발자로 들어오기 전에 인턴 생활 및 관심있었던 분야는 Big Data였다. 물론 취업하고나서는 완전히 관계가 없어졌지만 내 나름대로 공부를 해보고자 한다.
7 일본어 공부 글로벌 시대가 되는만큼 3개국어는 해야하지 않겠나?
8 차 사기 취업하고나서 가장 필요하다고 느끼는거다. 차 없으면 정말 활동범위가 제한된다. 적금을 들면서 돈을 꾸준히 모으고 있었기에 이번년 말에는 살 수 있지않을까 생각한다.
9 투자 월급쟁이로 투자 없이는 돈이 모이지 않는다는걸 확실히 깨닫게 되었다. 주식, 부동산에 대해서 준비를 해놔야 미래 정년이 보장되지 않겠나?